[진실시네마포토] 인사말하는 백희나 작가
상태바
[진실시네마포토] 인사말하는 백희나 작가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5.05.23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일합작영화 '알사탕'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 현장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백희나 작가가 23일 서울 광진구 아차산로 272 스타시티 2층 롯데시네마 건대에서 열린 "한일합작영화 '알사탕'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 날, 백희나 작가, 와시오 타카시 프로듀서가 참석했다.

 외로운 동동이에게 찾아 온 마법의 알사탕이 들려주는 따뜻한 진심을 담은 애니메이션 '알사탕'이 이 날, 언론에 공개하며, '알사탕'은 ‘아동문학계의 노벨상’이라고 불리는 아스트리드 린드그렌 추모상을 수상한 백희나 작가의 동명 그림책을 원작으로 한다. 백희나 작가만의 풍부한 상상력과 독창적인 연출, 동심을 자극하는 따뜻한 스토리가 돋보이는 작품으로 아이와 어른 모두에게 깊은 여운과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여기에 2024년 흥행 신드롬을 일으킨 '더 퍼스트 슬램덩크'와 '드래곤볼', '프리큐어' 등 세대를 아우르는 흥행 애니메이션을 다수 제작한 제작진과 거장 감독 니시오 다이스케, 프로듀서 와시오 타카시가 참여해 기대를 더 하고 있다. 백희나 작가의 독창적인 작품 세계는 세심한 3D 애니메이션으로 새롭게 탄생해, 원작이 지닌 감동을 한층 더 깊고 풍부하게 전할 예정이다.

 영화 '알사탕'은 개봉 전부터 해외 유수 영화제에서 수상과 초청을 이어 가며 전 세계적으로 작품성을 인정받아 2025년 최고의 기대작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2024. 뉴욕 국제어린이영화제에서 애니메이션 단편 심사위원상과 관객상을 동시에 수상했으며, 제64회 즐린 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어린이 단편 부문 심사위원상, 제18회 삿포로 국제단편영화제 국제경쟁 재팬프리미어상 수상하는 등 총 7개의 영화제에서 8관왕을 달성하며 해외 언론과 평단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뿐만 아니라 제97회 아카데미 시상식 단편 애니메이션 부문 노미네이트를 비롯해 총 30개의 영화제에 초청 되어, 이번 개봉 소식에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작품이다.

 한편, 백희나 작가의 '알사탕', '나는 개다'를 원작으로 한 동명의 애니메이션 영화 '알사탕'이 오는 28일 관객을 만난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