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유수현 [MBC ON ‘트롯챔피언’ 방송화면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news/photo/202407/35681_53823_370.jpg)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지난 11일 오후 8시 일산 MBC 드림센터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트롯 챔피언'에서 가수 유수현이 신곡 '내가 낸데'를 화려한 퍼포먼스와 함께 선보였다.
'트롯 탱탱볼'이라는 애칭으로 활동 중인 유수현은 이 날, MBC ON '트롯 챔피언’을 통해 신곡을 최초 공개하자 방송 관계자들은 '트로트 아이돌'이라는 새로운 명칭을 얻게 될 것이라며 향후 행보에 대하여 기대감을 표현했다.
이번에 발표한 유수현의 컴백 솔로 디지털 싱글 음원인 ‘내가 낸데’는 2가지의 의미를 담고 있다.
하나는 ‘내가 나인데’라는 의미로 자신감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라는 뜻과 또 하나는 전국의 모든 맛집을 다 내가 산다는 뜻이 있다. 요즘 생활이 어려워진 모든 언니, 오빠들을 응원하는 의미가 있는 곡으로 파워풀한 기타 사운드와 더욱 다듬어진 유수현의 보컬이 만나 더욱 빛을 발하고 있다.
마지막에 hook처럼 나오는 전국 맛집 파트는 우리나라 특산물을 지역별로 소개하며 지역 팬심에 어필하고, 전반적으로는 댄스적인 느낌보다는 ‘미스트롯3’을 통해 한층 성숙해진 유수현 만의 트롯 창법을 더욱 살리고 있다. 이를 위해 뮤지컬에서 수많은 경험을 쌓은 드러머 은주현이 직접 연주하였고, 믹스 역시 트로트 만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더욱 따뜻하게 표현했다.
한편, 10대, 20대도 공감 할 수 있도록 신나는 아이돌 군무와 외국 팬들도 친근하게 다가 올 수 있는 댄스 트로트 ‘내가 낸데’는 매력적인 유수현의 목소리와 어울려 진정한 글로벌 K-TROT를 개척하는 선두 주자가 될 지 기대된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