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상승세’ 트렌드지, 오는 10일 美 예일대 K-POP 강연 참석…K-POP 영향력 넓힐 ‘4세대 아이돌’
![그룹 트렌드지(TRENDZ) [글로벌에이치미디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news/photo/202310/31779_49181_277.jpg)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트렌드지(TRENDZ)가 그레이스 카오 교수의 초청으로 미국 예일대학교 내 강연에 참석한다.
트렌드지는 오는 10일 그레이스 카오 예일대학교 석좌교수의 K-POP 강좌 ‘Race and Place in British New Wave, K-POP, and Beyond’에 비대면으로 참석해 현지 학생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진다.
K-POP의 발전을 다루는 그레이스 카오 교수의 강좌에 참여하는 트렌드지는 ‘4세대 아이돌’로서 K-POP의 영향력을 알리는 것은 물론, 화상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특히, 트렌드지는 ‘4세대 아이돌’로는 처음으로 예일대학교에 개설된 K-POP 강좌에 참여, 트렌드지가 새롭게 남길 발자취에 많은 이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국내를 넘어 활약 무대를 넓힐 트렌드지가 전하는 K-POP 트렌드에도 기대가 남다르다.
트렌드지가 참석하게 된 그레이스 카오 교수의 K-POP 강좌 ‘Race and Place in British New Wave, K-POP, and Beyond’는 2020년부터 예일대에서 학부생을 대상으로 개설된 클래스로, 1980년대 영국 뉴웨이브(British New Wave)와 2020년대 K-POP을 비교해 설명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트렌드지와 현지 학생들과의 자리를 마련한 그레이스 카오 교수는 예일대 사회학과 교수이자 계층과 불평등 실증연구센터장을 맡고 있다. K-POP이란 주제로 강연에 초청받은 트렌드지는 앞서 세 번째 싱글 앨범 ‘STILL ON MY WAY’(스틸 온 마이 웨이)를 발매, 해외 선주문량은 3배나 증가하는 등 글로벌 상승세를 달리고 있다.
한편, 트렌드지는 10월 첫 월드투어를 앞두고 있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