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개 업종 255개 기업 및 기관 중 2년 연속 전체 1위 선정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황영식 기자 =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8일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진행한 ‘2023.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에서 조사 대상 전체 기업 및 기관 중 1위에 선정됐다고 오늘(11일) 밝혔다.
‘KS-CQI(Korean Standard Contact Service Quality Index)’는 국내 콜센터 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콜센터의 상담 서비스 품질 수준을 측정하는 조사로 올해는 60개 업종 255개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신한은행은 이용 고객 대상 고객만족도 결과 접근용이성, 신뢰성, 친절성, 적극성, 물리적 환경, 본원적 서비스, 부가적 서비스 7개 항목 전부에서 은행권(17개은행) 최고 점수를 달성했다.
신한은행은 이로써 2년 연속 전체 1위로 선정됐을 뿐만 아니라 평가가 시작된 이후 역대 최고 점수를 기록하는 등 ‘고객상담 분야’에서 최고의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또한, 신한은행 고객상담센터는 지난 5년간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T)을 통해 고객 경험을 높이는 실질적인 성과를 이어 나가고 있다.
특히, 현재 도입 중인 ‘신한금융그룹 통합 AI컨택센터 플랫폼’을 통해 상담 경험이 풍부한 직원이 직접 AI 상담원을 고도화해 운영하면서 고객에게 더 나은 상담을 제공 할 예정이다.
한편, 신한은행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어려움을 겪는 고령자, 장애인, 외국인 등 디지털 금융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7월 비대면 수어 상담 서비스를 확대 시행해 카카오톡 영상통화로도 상담을 받을 수 있게 했고, 이달 7일엔 인천 남동구에 ‘학이재’를 개관해 어르신들에게 디지털 금융 교육 및 보이스피싱 사전 예방 교육 등을 진행 할 예정이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