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문화회관 견학 프로그램

(서울=CIBS) 이윤영기자 = 세종문화회관(사장 이승엽)은 올해 5월부터 12월까지 세종문화회관의 오랜 역사 탐방과 함께 3개 공연장을 견학하는 <세종 투어>를 추진한다.
세종 투어는 공연장 문턱을 낮추고 시민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사업으로, 단순 하드웨어적인 시설 견학을 넘어 직‧간접적으로 공연장의 콘텐츠들을 경험하게 함으로써 특별한 영감을 전달하고자 한다.
본 프로그램은 전년도에도 진행한 바 있으며, 진로 탐색에 관심이 많은 학생(초‧중‧고‧대학생)과 부모를 포함해 문화예술 관심자 및 종사자 등 500명 이상의 다양한 참가자들이 함께했다.
세종 투어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공연예술 및 문화예술기관에 대해 보다 흥미로운 이해와 접근을 돕는다. 40년 가까이 세종대로를 지켜온 세종문화회관의 이야기들과 8,098개의 파이프로 이루어진 대형 파이프오르간, 공연장의 뒷모습, 공연예술계 종사자들의 모습을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1시간 내외 시설 탐방을 위주로 하는 기본 코스와 보다 교육적으로 접근하는 자유학기제 연계 코스로 운영된다. 자유학기제 연계 코스의 경우, 예술인들의 생생한 연습현장을 탐방하는 ‘연습실 견학’ 등을 포함해 직군별 종사자들의 직업 강의도 준비된다.